여자의 가능성이 모이는 Table! 테이블! 우먼테이블

인사이트 INSIGHT

테이블이 전하는 생생한 인사이트와 경험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대한민국 아름답고 당당하게, 아당캠페인 - 대웅제약 엔비유

2016-08-26조회수 17,885

 

 

 

Situation (Problems to be solved)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갖고자 많은 사람들이 고민하는 다이어트!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시도하지만 잘못된 다이어트 경험으로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

대웅제약은 비만치료의 정확한 정보 및 건강한 삶을 위한 정보전달을 위해서 "대한민국을 아름답고 당당하게"란 메세지로 비만탈출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이와 더불어 식욕억제로 인한 식사량 감소보다 포만감 증대를 통한 자연스러운 식사량 감소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도 진행 했다. 이번 전국 다이어트모의고사는, 다이어트/비만관리의 방법에 우선적인 의사결정 단계로 '의사상담'이 우선이란 것과 전문의의 처방전에 따른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토대로 건강하고 아름다워질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인식시키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다.

 

 

 

 How to create WOM

대웅제약 엔비유의 브랜드 인지도 구축은 물론 다이어트의 시작은 전문의와의 상담이라는 점을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으로 "올바른 다이어트 정보를 알 수 있는 전국 다이어트모의고사 풀기" 전국다이어트 모의고사를 진행하였다. 올바른 다이어트 정보가 있는 체육책으로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사전 지식을 쌓은 후 다이어트 모의고사를 통해 비만 및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인식 등을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모의고사를 풀고 난 다음 개인 점수를 알 수 있는 처방전을 발급해 다이어트에 대한 개별 인지점수를 알리고 처방전이라는 가상의 점수표를 통해 전문의와의 상담을 다시 한번 상기 시켰다.


    
대웅제약_엔비유 Influencer MKT FLOW(전국다이어트모의고사 & 홍보대사)

 

모의고사 참여 후 남긴 한 줄 소감을 통해 사람들이 알고 느끼게 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하였다. 또, 전국다이어트모의고사에 응시한 사람들 중 자신의 건강과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홍보대사를 선발, 주변인들과 함께 올바른 다이어트 문화를 알리는 활동을 진행 하였다.

 

 

전국다이어트모의고사 & 한 줄 소감 댓글 남기기

 

 

 

Results (정량 & 정성)

전국다이어트 모의고사를 의사처방, 비만과 건강의 관계, 향정신성제의 위험성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하였다면 홍보대사를 통해 광고를 통해 직접전달하기 어려운 정보들을 소비자의 메시지로 전달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모의고사 / 홍보대사 성과 참고자료

 

 

  

홍보대사 이야기1>


모의고사지가 모일수록..아당캠페인 홍보대사로서 기분이 좋습니다.
방울토마토만 먹는 다이어트를 하고 있었는데 전국다이어트모의고사를 읽어보고 올바른 다이어트를 하겠다고 맘 먹었답니다.
체육책을 들고 이제는 여기에 다이어트 일기를 써야겠다고 친구들이 했답니다.

홍보대사 이야기2>


아당캠페인 건강한 다이어트 홍보대사로 선발되었다. 다이어트를 위한 체육책 등 이렇게 푸짐한 선물을 들고 홍보에 나섰다. 친구들의 시험지를 채점하면서 다시 한번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정보를 복습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홍보대사 이야기3>


살 빼는게 가장 쉬워진다는 체육을 공부하고_두근♥두근 <전국 다이어트 모의고사> 보기!
모두들 진지하게 시험보기_일일선생님이었던 나까지 떨렸다ㅋ
문제를 모두 풀고나서_ 채점의 시간! 채점을 하면서 다시한번 공부한 내용들을 복습했다.
대부분 큰 어려움 없이 문제를 풀었다고 하지만_평소 잘 몰랐던 '비만치료제'에 대한 문제에선 조금은 당황스러웠다고들 한다.
다이어트에 꼭! 성공하기 위해선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공부하고 해야지...
그냥 하는건 아무 소용이 없는거네ㅋ 나는 '비만치료제'가 먹기만 하면 살을 빼주는 약인 줄 알았는데 식이요법이나 운동요법 없이는 별효과가 없다는 걸 이제 알았어!

홍보대사들은 홍보대사지원세트 수령 후 소감 및 활동 포부를 내세우며 주변인들에게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홍보하였고 다양한 활동내용과 함께 올바른 다이어트에 대한 컨텐츠를 생성했다.

 

 

아당캠페인 홍보대사

 

 

 

Creative materials

친구에게 혹은 인터넷의 떠도는 정보들로 가득한 다이어트에 대한 잘못된 인식들.
대한비만체형학회의 자체 설문에 의하면 응답자의 92%가 비만은 질병이라고 생각하고 있지만 실제로 병원에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고 정보를 수집, 처방을 받는 사람은 단 7.8%에 불과하였다고 한다.
전문의와의 상담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이번 전국다이어트모의고사 응시자들을 대상으로 시험의 점수를 알리며 개별 처방전을 제공하였다. 총 8문제 중, 틀린 문제들엔 코멘트를 달아 몰랐던 부분을 한번 더 알려주는 서비스도 제공하였다. 나만의 처방전으로 자신들이 미쳐 알지 못했던 다이어트에 대한 기본 상식도 알며 올바른 다이어트 덕분에 건강한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하였다.

 

  

전국다이어트모의고사 ‘ 처방전 ’
 

아당캠페인은 다양한 이벤트로 인지도 상승의 효과를 가져 왔으며 다이어트에 대한 올바른 정보 습득을 가능하게 하였다. 그리고 이번 전국다이어트모의고사를 통해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의 중요성과 비만관리와 건강의 인식구조를 형성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전문 의약품 커뮤니케이션의 한계를 공익적인 캠페인과 이슈 메이킹을 통해 극복하고, ‘모의고사’라는 형태를 통해 브랜드 인지와 이해 돕는 역할을 했다.

 

  

‘ 뱃살공주 ’ 아당캠페인을 만나 ‘ 백설공주 ’가 되다!

 

 

 

INSIGHT

아름답고 당당한 여성이라는 캠페인  - 아당캠페인은 무분별(?) 한 다이어트 관련 식품, 제품이 아닌 나에게 맞는 "다이어트 처방"을 의사 상담을 통해서 받아야 한다른 것을 알리기 위하여 온라인 상에서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가 많을 경우 많은 광고주/클라이언트들에게 "베스트 히트 상품인- 모의고사" 라는 INUS COMMUNITY 의 베스트마케팅 툴 "모의고사"를 보고 나서, 나의 다이어트 관련 진단 체크리스트를 가상으로 해보면 가상 "처방전" 느낌으로 모의고사 결과가 나오면서 " 다이어트도 의사상담과 처방"을 받아야 건강하다 라는 메세지와 함께 "다이어트도 병원의사"와 상담을 해야 한다라는 점을 시각적으로 심리적으로,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었고, 당시로서는 잘 진행하지 않던 "처방전 결과"를 내 블로그에 "공유"하기를 통해서 그 메세지가 좀더 확산될 수 있도록 디지털 확산의 결과까지 얻을 수 있었다.
 

 

 

Company : 대웅제약       ㅣ       Brand : NVU       ㅣ       기간 : 2008. 09월 - 11월

 

 웹기획 : 양윤미 대리     ㅣ     디자인 : 배효민 사원     ㅣ     프로그램 : 염제헌 부장     ㅣ     카피 : 양윤미 대리     ㅣ     AE : 김수미 사원     ㅣ     CM(Conversation Management) : 양윤미 대리      ㅣ     작성자 : 양윤미 대리

 

Our WorkCase Study
추천 인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