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가능성이 모이는 Table! 테이블! 우먼테이블

인사이트 INSIGHT

테이블이 전하는 생생한 인사이트와 경험의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매직큐브로 여름이 변한다! 매직큐브 체험단

2016-08-29조회수 14,251

 

 

 


Situation (Problems to be solved)

오랜 기간 동안 살충제 시장에 ‘에프킬라’라는 브랜드로 사랑 받은 한국존슨이 국내 최초 큐브형 살충제인 에프킬라 매직큐브런칭하게 되면서 신제품을 먼저 사용해 볼 체험단을 선발하였다. 이번 매직큐브 체험단은 기존의 매트형이나 리퀴드형 모기약의 사용에 있어서 사용의 불편함이 있으며, 기존 제품을 사용할 때 인테리어 영향 등 디자인에도 민감한 주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매직큐브는 매일 갈아 끼우지 않아도 하루 8시간씩 30일 이용 가능하며, 살충성분이 샌드코어에 흡수되어 있어 흐를 염려가 없는 제품이다.

또한, 세계적인 스포츠카 페라리를 디자인한 피닌파리나사가 참여해 기존 살충제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콤팩트한 사이즈와 세련된 유선형의 형태를 지니고 있다.

 

 

이번 매직큐브 체험단은 이러한 특장점을 지인들과 함께 먼저 체험해 보고, 사용후기를 작성함으로써 다양한 사람들에게 전파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Mixed Technique

런칭 전 티저 이벤트인 신문배포 및 호외 퍼포먼스로 이색마케팅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으며 시작된 프로젝트는 매직큐브 사이트 오픈 이후 타겟 사이트의 광고는 물론 ‘서울-경기 지역’의 게릴라 퍼포먼스를 통해 지속적인 관심을 유지시켰다.

매직큐브 사이트 내에서 진행된 체험단 모집에는 5,000여 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이루기도 하였다.

 

 

 

 How to create WOM

입소문을 만들기 위한 체험단 활동으로 ‘체험단에 선발된 소감’, ‘매직큐브 사용후기’, ‘매직큐브를 친구들에게 전달한 이야기’, ‘매직큐브 체험단 활동 후의 소감’을 작성하도록 하며, 깜짝 활동으로 ‘마트 방문 모니터링’과 ‘매직큐브 광고 만들기’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하였다.



매직큐브 체험단 진행 Flow

 

 

 

Results (정량 & 정성)

1,033명의 체험단을 통해 1인당 9명에게 매직큐브를 전달하여 총 10,330명에게 체험 기회를 제공하였다. 특히, 올해 처음 출시된 매직큐브의 특장점 및 기존 제품과의 차별점 등을 매주 진행되는 미션과 깜짝 미션을 통해 실사용자들의 체험 컨텐츠를 작성, 전파할 수 있었다.

 

정량 성과
 

 

위의 그림과 같이, Wom Episode와 Wom Reach(CGM)부분에서 높은 달성률을 보였다. 이는 체험단 1인당 평균 4~5개의 컨텐츠를 작성하고, 192회의 view수를 기록한 것이다.

 

정성 성과

 

제품의 특장점
기존 제품과 다른 형태,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에 기존 제품과의 비교를 통한 제품 사용 후기를 작성하고, 매직큐브의 특장점을 알리는 컨텐츠가 작성되었다.

 

 

메시지 1 : 리퀴드형은 잘못 꽂아 두면 액체가 다 흘러서 불편했거든요. 그런데 매직큐브는 고체형이라 흐를 염려도 없고 절전형 멀티탭에도 쓸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그리고 매트형은 잘못하면 매트를 올려두는 열판에 의해 화상의 위험이 있을 수 있잖아요. 또, 매트를 매일 갈아끼워야 해서 찝찝하기도 하고, 귀찮기도 했는데, 매직큐브는 너무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하라 수 있어서 좋아요.

 

메시지 2 : 모기향은 냄새도 독하고, 불이 날 위험도 있어서 아이 있는 집에서는 쓰기가 많이 불편해요. 뿌리는 모기약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을만큼 모기 퇴치에는 효과적이지만 냄새도 강하고, 몸에도 안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그 효과도 오래 가지 않잖아요. 매직큐브는 앞에 보이는 파란 액체가 교체시기도 알려주고 30일 동안 교체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요. 모양도 너무 예쁘죠?

 

 

제품 전달
매직큐브 체험단은 체험단에게 본인 사용분을 포함하여 총 10개의 매직큐브가 전달되었다. 9명의 지인들에게 매직큐브 제품을 전달하며, 자신의 사용소감 및 특장점을 전달하여 지인들에게 좋은 평가를 얻어내었다. 

 

 

메시지 1 : 형님들도 매트형 모기약 갈아 끼우는 것도 귀찮더라, 액체 모기약 흘러서 짜증났던 적이 있다시며 에프킬라 매직큐브 너무 반가워 하셨답니다. 특히나 막내형님은 유선형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라 맘에 든다 하시더라구요. 경제적인 면에서도 좋을 것 같다고 하시네요.

 

메시지 2 : 동갑친구이자 올케언니네 매직큐브를 전했어요~ 너무 좋아하는 것 있죠? 매일 모기매트 갈아 끼우기 번거롭고 냄새도 싫었는데.. 매직큐브 30일 동안 갈아 끼우지 않아도 되고 냄새도 없고 전선이 길게 늘어지지도 않고, 세련되고 깔끔해서 너무 맘에 들어 하더라고요. 아이들도 좋아하고요. 저희 올케네 가족도 올 여름 매직큐브가 있어 든든하겠네요.. 매직큐브 할인 쿠폰도 좋아하더군요.

  

 

깜짝 미션
깜짝 미션으로 ‘매장 방문 모니터링’과 ‘매직큐브 광고만들기’도 함께 진행되었다.
깜짝미션을 통해 매장 내 입점 및 진열과 관련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으며, 광고 만들기 미션은기존의 사용후기 리뷰와는 다르게 컨텐츠 작성에 재미를 부여하여 체험단들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매장방문>                                              <광고 만들기>

 


 

Creative materials

매직큐브 체험단의 경우, 타 체험단과 달리 체험단의 활발하고 적극적인 활동이 돋보였다.
특히, 체험단이 직접 매직큐브를 홍보하는 현수막을 제작하여, 아파트 베란다에 부착하기도 하고, 운영중인 매장 내에 매직큐브 제품 할인 쿠폰을 비치하여 일반인들에게도 제품을 홍보하기도 하였다.

 



INSIGHT

매직큐브 체험단은 Influencer를 모집, 선발하여 신제품의 특장점을 알리고, 전파하는데 효과적인 결과를 만들었다. 소비자의 체험으로 만들어진 입소문이야말로 어떤 홍보보다도 효과적이라는 것을 결과물로 나타낸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겠다.

 

 

Company : 한국존슨       ㅣ       Brand : 매직큐브       ㅣ       기간 : 2009. 03월 - 06월

 

웹기획 : 김부용 ㅣ 디자인 : 나지혜  ㅣ  프로그램 : 노혁래  ㅣ 카피 : 양윤미 ㅣ AE : 안희경 ㅣ CM(Conversation Management) : 한경아  

 

 

Our Work
추천 인사이트